본문 바로가기

Sexy Travel

부산 여행 2-3시간 렌트카로 가성비 좋은 '쏘카' 요금 및 이용방법

부산 여행 2-3시간 렌트카는 쏘카



최근에 부산 여행을 다녀오면서 부산 내에서만 잠시 렌트카가 필요했는데요 기본적으로 렌트카를 하려면 일 단위로만 가능했었죠 하지만 '쏘카' 라는 회사가 생기면서 시간 단위 렌트카가 가능해졌습니다 저 역시 자주는 아니지만 '쏘카'를 알게된 이후 부터 단 시간 동안 렌트카가 필요한 경우에는 굳이 일단위 렌트카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번 부산에서 '쏘카'를 이용했던 후기 공유해드립니다



먼저 쏘카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다운받아서 이용이 가능하구요 위에 보시는 이미지 처럼 회원가입 이후에 렌트카를 원하는 지역을 검색해서 쏘카존을 찾습니다 해당 지역에 보시면 쏘카존이 몇군데 보이는데요 특정 지역을 눌러보면 어떤 차량이 렌탈 가능한지 보여줍니다 예약은 날짜와 시간을 정해서 할 수 있구요 차량 이용 도중에도 렌탈 시간을 연장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반떼를 빌렸습니다 해운대역쪽에서 약 2시간 40분 정도를 왕복하는 여정으로 예약을 했구요 차량을 픽업한 곳에서 다시 반납을 했습니다 참고로 쏘카는 회원 가입후 운전면허증을 인증하는 절차가 있습니다 미리 진행을 해두셔야 차후에 쏘카 이용하실 때 어려움이 없습니다



금액을 확인해보시면 2시간 40분 동안 13,540원 나오네요 보험료도 포함되어 있구요 차량이 만약 좀 더 소형이거나 구형인 경우 더 저렴한 가격에 이용이 가능합니다추가적으로 T멤버쉽 할인이 되네요 SKT 통신사 사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저는 이용 안해봤지만 고속도로를 이용할 경우 하이패스가 달려있어서 별도 정산이 가능하네요 굳이 현금 지급 안하셔도 될 듯합니다^^



예약이 완료되면 이렇게 카톡으로 쏘카 예약 확인 메세지를 보내줍니다 예약한 내용이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예약한 시간에 해당 주차장으로 갔습니다 제가 예약한 곳은 주차 타워 시설이라서 관리하시는 분에게 차량번호를 말씀드렸더니 차량을 꺼내주셨습니다




차량을 이용할 때 쏘카의 경우 별도의 차키가 없습니다 바로 '스마트키' 가 있기 때문입니다 모바일에서 스마트키를 이용하여 차량 문을 열고 닫을 수 있으며 심지어는 비상등과 경적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차량은 인수하고 나서 차량 상태를 간단하게 점검했습니다 실제로 주행전에 미리 사진을 찍어서 '쏘카' 모바일로 사진을 업로드 할 수 있는데요 물론 사진을 업로드 하는 것은 옵션이지만 혹시나 모를 책임이 따를 수도 있으니 주차장에서 주행저 차량의 상태를 사진을 찍어서 올려두시면 마음이 편합니다






제가 이용했던 차량은 아래 범퍼를 누군가 긁었던 흔적이 있었네요 이런 흔적들에 대해서 미리 사진으로 보내두시면 아무 문제 없습니다




반납을 하실 분들은 바로 차량 인수한 곳으로 가셔서 반납을 하시면 되구요 연장하실 분들은 모바일로 연장 처리 하신 후 계속 사용하시면 됩니다


총평

사실 렌트카를 하루 정도 빌린다고 해도 막상 활용하는 시간은 굉장히 짧습니다 주차장에 세워두는 시간이 더 많죠 그래서 저는 '쏘카'가 굉장히 경제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국내 여행지에서 굳이 렌트카를 하루 종일 할 필요가 없고 잠시만 사용한 뒤 반납해도 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대중교통도 활용 가능하구요 1-2만원 정도에 3시간 정도 차를 빌릴 수 있다면 가성비도 꽤 좋다는 생각이 드네요 참고로 기름값도 모두 포함되어 있는 가격입니다 (기름이 차량에 없는 경우 '쏘카' 차량 내부에 있는 주유카드를 사용하셔서 주유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