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xy Travel/Italy #2017

이탈리아 로마 테르미니역 B-rent 렌트카 업체 이용후기! (렌탈스닷컴 예약)

이탈리아 로마 테르미니역 B-rent 렌트카 업체 이용후기! (렌탈스닷컴 예약)



이탈리아 남부 여행을 하기 위해서 로마 테르미니역에서 렌트카를 이용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해외에서 렌트카를 이용해야하는 경우, 이용 전에 꼭 업체별 이용금액과 후기에 대해서 자세히 조사를 하는 편인데요 온라인으로 검색해본 결과 아직 렌트카 이용후기는 생각보다 많지 않았습니다 특히 이탈리아를 자유여행으로 렌트카를 이용하셨던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없어서 정확히 알아보기는 어려웠는데요 직접 회사를 통해서 예약하지 않고 렌탈스닷컴을 통해서 예약하고 이용했습니다  


주소 및 위치



렌탈스닷컴을 통해서 이용한 렌트카업체는 B-rent 입니다 이탈리아 여행을 하면서 현지에서도 곳곳에 사무실이 있는 것으로 봐서는 작은 규모의 회사는 아닌 듯합니다 물론, Hertz, Avis 등의 규모가 큰 렌트카 업체들도 있지만 검색해보시면 렌탈 가격대가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B-rent 업체를 이용했습니다 위 지도 상의 테르미니역에서 역을 정면으로 바라봤을 때 우측에 사무실이 있습니다



로마 테르미니역에 도착하신 후 역을 정면으로 바라봤을 때 우측에 B-rent 렌트카를 픽업할 수 있는 사무실이 있습니다 가는 길에 옷가게가 모여있는 쇼핑몰을 통해서 지나가면 위 사진과 같은 곳이 보입니다 우측에 B-Rent 사무실이 있습니다



정말 작은 규모처럼 보이는 B-Rent 이지만 직원은 두명이나 앉아있습니다...ㅎㅎ 조금 걱정이 되기는 했지만 스마트폰으로 렌탈스닷컴에서 예약한 내역을 보여주면 차량 인수를 위한 절차를 진행해줍니다..



그런데 렌탈스닷컴 앱에서 바로 볼 수 있는 예약확인서를 보여주면 된다고 했는데.. 직원은 프린트된 예약확정 바우처를 보여주거나 직접 받은 예약 바우처 메일을 본인의 이메일로 보내달라고 했습니다.. 좀 어이가 없었지만 그냥 기분좋게 이메일로 보내줬습니다 그리고 국제운전면허증, 한국면허증, 신용카드를 제시하면됩니다



회사 로고만 본다면...ㅎㅎ 깔끔하고 괜찮아보이는데요.. 직원이 사실 영어를 정말 잘하는 것도 아니고.. 허술한 면이 보이긴 하네요.. 다행히 차량 인수하는데에는 큰 문제는 없었지만요..



렌트카 차량 인수를 위한 서류가 완성되면 사무실 뒷편으로 바로 나가서 차량을 기다리면 됩니다 



테르미니역 근처가 상당히 붐비는 편인데.. 차량을 어디에 세워서 인수하게 되는지.. 조금 걱정이 됐는데.. 정말 도로에 그냥 세워주더라구요..ㅎㅎ 그런데 다른 지나가는 차량은 아무 상관 안하고 지나가네요..ㅎㅎ



차량을 인수할 때 꼭 차량 사진을 잘 찍어두세요 나중에.. 차량에 손상이 발견된다면.. 한국과 동일하게 손상에 대한 보상을 하셔야합니다 그래서 꼭 풀커버리지 보험을 렌탈스닷컴을 통해서 들어놓으세요 (꼭...ㅜ)



제가 촬영했던 차량 사진들입니다 지금 제가 공유하는 사진들보다 훨씬 더 많이 찍어두세요 이탈리아에서 운전을 해보니 주차공간이 협소한 편이라 다른 차량이 접촉사고를 내고 가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이번에 알게되었습니다 특히 남부 쪽의 경우 도로변에 주차를 해야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주차된 차량들을 보시면 손상이 안된 차량을 찾아보기가 어렵습니다



또 이렇게 차량에 렌트카업체 명이 명확하게 표시되어있기 때문에 차량을 이용하는 사람이 관광객이라는 사실을 누구나 알 수가 있어서 차량내 물건이 도난되는 경우도 정말 많다고 하니..(저는 당하지는 않았어요 ㅎ) 꼭 가지고 다니는 짐은 차량 트렁크에 두시지 마시고 객실에 두시거나 가지고 다니세요~!



차량은 그래도 큰 차량을 빌린다고 중간 사이즈로 예약을 했는데.. 확실히.. 차량은 작은 편입니다 물론 2명이 사용하기엔 충분한 크기의 차량인데요 4인이 사용한다면 캐리어를 트렁크에 보관하기에 공간이 조금 부족할 수 도 있습니다 디젤 차량을 이용했었는데요 운전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총평

이탈리아에서 렌트카 이용하실 때 꼭 알아두셔야 할 점들을 정리해드립니다


1. 렌트카 예약 확정 바우처를 꼭 프린트해서 가져가세요! 

(스마트폰으로 보여줘도 되는 것으로 렌탈스닷컴에서 안내가 되어있지만 렌트카 업체 직원이 요구를 하네요...ㅠ) 


2. 당연히 국제면허증, 한국운전면허증 그리고 운전자 본인 명의 신용카드는 필수입니다!


3. 예약시 꼭 풀커버리지 보험을 드세요 

(저 같은 경우 차량 손상이 마지막에 발견되어 보험처리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꼭 하세요..)


*렌탈스닷컴에서 풀커버리지 보험을 들면 현지 렌트카업체에서 먼저 본인 신용카드로 손상에 대한 금액을 지불하고 나중에 렌탈스닷컴으로부터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차량내 짐을 두고 다니지 마세요...(도난 가능성 상당히 높습니다)


5. 마지막으로 이탈리아 운전은.. 생각보다 터프합니다.. 만약 한국에서 초보운전이라면.. 렌트카 이용하시는 것 자체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운전 경력 10년이 넘었구요 미국과 한국에서 오랜시간 동안 운전을 했었는데.. 이탈리아 운전자들이 생각보다 운전이 터프해서 놀란 경우가 꽤 있었습니다 참고하세요~!)


그 밖에 이탈리아 렌트카 이용시 궁금하신점들은 댓글 남겨주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렌탈스닷컴 사이트 주소 -> http://www.rentalcars.com/


요금


3일 이용 약 29만원 (풀커버리지 보험 비용 포함; 하루 20유로 정도)


*렌탈스닷컴의 단점은 현지 통화로 결제가 불가능합니다.. 저도 컴플레인을 해봤지만.. 직원도 도와주지 않더군요..ㅠ 기분은 좀 나빴지만.. 국내 플랫폼 회사들의 현지 통화 결제 기능을 꼭 개선해서 소비자들이 원하지 않는 이중수수료를 내지 않도록 했으면 좋겠네요.. 담당자분들이 이 글을 보신다면 꼭 해결 부탁드립니다... 



위 포스팅은 경제적 보상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2017/04/20 - [여행은 선택이 아닌 필수!/미국 #2016#2017] - 완전 쉬운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받기!


2017/08/25 - [여행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탈리아 #2017] - 이탈리아 로마 공항에서 테르미니역으로 기차타고 가기! (레오나르도 익스프레스)


2017/08/26 - [여행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탈리아 #2017] - 이탈리아 여행 할 때 꼭 필요한 유심칩! TIM 통신사 유심 구매 후기!


2017/08/27 - [여행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탈리아 #2017] - 이탈리아 로마 빅버스 하루 이용 티켓 구매 및 이용후기!


2017/08/28 - [여행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탈리아 #2017] - 이탈리아 로마 테르미니역 근처 괜찮은 숙소 '호텔 캐나다' 이용 후기!


2017/08/29 - [여행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탈리아 #2017] - 이탈리아 로마 3대 젤라토 맛집 '지올리티' 후기!


2017/08/30 - [여행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탈리아 #2017] - 이탈리아 로마역 호텔 캐나다 (Hotel Canada) 조식 후기! (Breakfast)


2017/08/31 - [여행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탈리아 #2017] - 이탈리아 로마 꼭 가봐야할 피자 파스타 맛집 '바페토'


2017/09/04 - [여행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탈리아 #2017] - 이탈리아 남부 여행 아말피 끝내주는 전망이 매력적인 숙소 '빌라 산타 마리아 럭셔리 컨트리 하우스' 이용 후기


2017/09/05 - [여행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탈리아 #2017] - 이탈리아 소렌토 여행하기 좋은 위치 숙소 '호텔 리볼리' Hotel Rivol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