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xy Travel/Korea #2016#2017

광명 여행 데이트 코스로 좋은 '광명동굴'

광명동굴


광명동굴은 1972년 부터 2011년 까지 40년간 폐광이었습니다  2011년 광명동굴 개발이 되고 시민들에게 개방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관광명소로 찾고 있는 곳입니다 사실 동굴은 국내에서는 아직 낯선 관광지인 것 같습니다 저도 국내에 동굴이 있다는 것 자체가 익숙하지 않았고 신비롭게 느껴졌는데요 이번에 광명동굴을 방문하게 되면서 '동굴' 자체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경기도 광명시에 위치해 있는 곳이기 때문에 서울권에 거주하시는 분들에게도 주말을 통해서 한번 방문하시기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


주소 및 위치 



저는 광명동굴에 자가용을 타고 방문했습니다 주차비는 처음 주차장으로 진입 할 때 3,000원을 선불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추가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주차 공간은 충분해 보입니다



광명동굴로 가는 길은 2개가 있습니다 빠른길로 계단을 이용하면 더 빨리 올라 갈 수 있습니다.



'정다운길' 로 올라가시면 광명동굴 주변 경치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정다운길로 올라갔는데요 개인적으로 날씨가 좋을 때 올라가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그리고 굳이 올라가실 때 정다운길을 이용하시는 것보다 광명동굴 관람이 끝나고 내려오실 때 정다운길을 이용하시는게 더 좋을 것 같네요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다면 천천히 등산하신다고 생각하시고 올라가시면 됩니다.




런닝맨 촬영도 했었던 곳이네요 잘 기억이 나지는 않지만 광명동굴에서 촬영한 런닝맨도 한번 찾아봐야겠네요



광명동굴 입구로 올라가는 길 입장권을 구매 할 수 있는 매표소와 기념품과 음식을 판매하는 곳들이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 6,000 원입니다 광명시에 사는 시민일 경우 신분증을 확인해서 할인을 해주네요.



생각보다는 조금 비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이미 광명동굴까지 40분을 운전해서 왔기 때문에 그냥 갈 수는 없었구요



티켓을 가지고 광명동굴 입구로 올라갔습니다.



'폐광의 기적' 광명동굴입니다



동굴을 들어간다는 느낌이 상당히 묘했습니다



들어가는 길 양쪽에 보시면 안전모를 쓸 수 있습니다 의무적으로 쓰고 들어가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거의 대부분은 안쓰고 들어가시네요;; 좀 당황했지만 저도 대세를 따라서 그냥 입장합니다



먼저 바람길이라는 곳 부터 시작됩니다 동굴 초입이라서 그런지 바람이 엄청 부네요 겨울이라 조금 추웠습니다






쭉 지나서 나오는 곳은 웜홀광장입니다 저는 먼저 빛의공간이라는 코너부터 들어갔는데요 직원에게 물어보니 쭉 다 둘러볼 수 있도록 직원들이 각 포인트마다 안내를 해준다고 합니다






동굴내 수족관도 있습니다 흔히 잘 볼 수 없는 어종들이 많았습니다 관심 많으신 분들한테는 좋은 장소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특히 아이들 교육에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금용 (Golden Dragon) 이라는 물고기가 눈에 띄었습니다 멸종 위기라고 하는 어종이기도 하구요 



직접 눈으로 보니 신기합니다



이 곳은 동굴에서 각 종 공연이 펼쳐지는 곳입니다 



물론 제가 방문한 날에는 행사가 없었지만 정기적으로 행사가 있는 것 같습니다.






황금패 소망의 벽이라고 합니다 황금패를 구입해서 소망을 적어서 걸어두는 곳입니다 벌써 많은 분들이 황금패를 걸어두고 가셨네요






동굴내 폭포도 있습니다 제가 정말 동굴을 몰랐던 것 같았습니다 어릴 때 동굴을 몇번 가봤던것 같은데도 전혀 예상치 못한 모습이네요 





생각보다 깊습니다 동굴에서 위/아래로 이동하는 계단이 생각보다 많았구요 깊은 동굴로 들어갈 수록 바깥 세상과는 완전 다른 느낌을 받았습니다



와인동굴입니다 와인까지 동굴내에서 생산하고 판매까지 이어지고 있네요 



사실 국내에서 만들어지는 와인의 종류가 이렇게 많은지 여기서 알았습니다 물론 엄청 화려한 곳은 아니지만 동굴안 와인은 신선했습니다.





와인시음대에서 와인을 시음 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재미였습니다 



혼술남녀라는 드라마에서도 나왔던 곳이죠 당시 장면이 떠오르기도 했습니다.


총평

광명시는 사실 이케아 (IKEA) 밖에 모를 정도로 관심이 없었던 곳입니다 이번에 광명동굴을 방문하면서 광명시를 많이 구경할 수 있었구요 동굴여행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신선합니다 가까운 근교에 위치한 동굴이기도 하구요 연인들에게는 데이트 코스로도 좋을 듯합니다 차를 가지고 오시는 것이 훨씬 편하구요 말씀드렸던 이케아 (IKEA) 도 정말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차로 10분내 거리) 광명동굴이 오후 5시가 입장 마감이기 때문에 그 전에 입장하신 후 관람하시구요 오후 6시 정도에 관람이 끝나고 이케아 (IKEA) 가셔서 가구 구경도 하시고 저녁식사도 하시면 딱 좋은 코스인 듯합니다. 


감사합니다.  


광명 이케아 (IKEA) 방문 후기 (여기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