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소렌토 여행 꿀팁! 편리한 Lift(엘리베이터) 이용하기!

이탈리아 소렌토 여행 꿀팁! 편리한 Lift(엘리베이터) 이용하기!



이탈리아 소렌토에서 2일 동안 지내면서 호텔 직원에게 참 많은 것을 물어보고 알게되었는데요 그 중에 하나가 바로 Lift 시설 이용입니다 사실 소렌토 방문 전에는 리프트 관련 정보를 찾지 못했는데요 (제가 못찾은거겠지만요..ㅎㅎ) 


제가 지냈던 숙소 (호텔 리볼비)에서.. 


1. 수영을 할 수 있는 소렌토 해변이나 

2. 배를 타기위한 소렌토 항구 


접근하기 위해서는 리프트를 이용해서 가는 것이 정말 편리했습니다^^

주소 및 위치



특히 위에 지도 상에서 보이는 위치와 가까운 숙소에서 지내신다면 더 추천해드리는 시설이구요 만약 걸어서 항구나 해변까지 가신다면 물론 나름의 체험은 할 수 있지만 계속 왔다갔다 하시기엔 체력적으로 힘들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리프트 시설도 만들어 놨겠죠^^



구글지도에 표시된 곳으로 찾아서 가시면 이렇게 공원 같은 곳이 나옵니다 사람들이 꽤 모여있는데요 리프트 시설도 있지만 소렌토 해변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포토존입니다~!



시설은 들어가서 바로 좌측으로 쭉 들어가시면 엘리베이터와 티켓을 파는 곳이 보이구요




저는 소렌토 앞 바다와 해안을 감상하기 위해서 사람들이 구경하는 곳으로 가봤습니다



정말 멋진 곳이였구요 그 동안 다녀왔던 유럽 여행 중 가장 멋있는 해안의 모습이었습니다 한참 동안 바다 바람을 맞으면서 구경했네요^^



바로 아래 쪽으로는 수영을 할 수 있는 비치가 있습니다 물론 유료 시설이기는 하지만 저도 이용을 하고 왔는데 정말 특별한 바다 수영이었습니다 



동양인이 저 밖에 없어서 조금 민망하기는 했지만 다음 포스팅에서 비치 시설을 이용했던 후기도 공유해드릴게요^^



비치 시설은 업체가 여러군데 있구요 원하시는 곳에 들어가셔서 비용을 지불하시고 자리를 잡으시면 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추후 포스팅에서 설명해드릴게요~!)



이제 리프트 시설을 이용하기 위해서 티켓을 구매하러 갔습니다



위 사진에서 오른쪽 티켓박스에서 리프트 이용권을 구매하실 수 있구요 좌측에 있는 것이 리프트 시설입니다 총 2대의 엘리베이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엘리베이터를 유럽권에서는 리프트 라고도 하나봐요;;)



우선 편도 요금은 1유로입니다 생각보다 굉장히 저렴했구요 만약 왕복 티켓을 구매하시면 1.80 유로입니다 0.20 유로 할인 받으실 수 있는거죠 ㅎ




저는 이 날 비치에서 바다 수영을 하기위해 리프트 시설을 이용했는데요 왕복 티켓을 구매했습니다^^ 1인당 1.80유로를 지불 했구요 발급 받은 티켓은 왕복 티켓이기 때문에 돌아오실 때 리프트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잘 보관해두셔야합니다



엘리베이터 버튼을 누르면 (아파트에서 엘리베이터 이용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엘리베이터가 옵니다 ㅎㅎ 대기 인원이 많은 경우 다음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시면 되구요 시간은 그렇게 오래걸리지 않았습니다



단순하게 -1 층을 누르면 아래로 내려갑니다 약 10초 정도 내려가서 내릴 수 있었구요



엘리베이터에서 내리신 후 길을 따라서 걸어가시면 위 사진과 같은 무인시설이 하나 보입니다 



가지고 계신 티켓의 바코드를 아래 스캐너에 올려놓으시면 통과하실 수 있습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천천히 하시면 됩니다



길을 따라서 나오시면 리프트 시설 이용 끝입니다~! 만약 왕복 티켓을 구매안하셨다면 위 사진에 보이는 티켓 박스에서 다시 편도 리프트 이용권을 1유로 주시고 구매하시면 됩니다



나오자마자 바로 앞에 비치 시설이 하나 있구요 우측으로 쭉 걸어가시면 다른 업체의 비치 시설들이 보입니다 계속 걸어가시면 배를 탈 수 있는 항구도 나옵니다



만약 리프트 시설을 이용안하신다면 위 사진에 있는 길을 따라서 내려오시면 됩니다...;;

총평

아마도 굳이 돈을 주고 리프트 시설을 이용해야 하는지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은 텐데요 


아마 내려오실 때는 한번 정도 경험 하실 수 있겠지만 올라가실 때는 

웬만하면 리프트 시설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생각보다 계단도 많고 가파른편입니다!


소렌토 항구로 가서 배를 타시는 분들 그리고 소렌토 해변에서 해수욕을 즐기시는 분들 모두에게 리프트 시설은 꼭 필요한 것 같구요 항구 쪽으로 가는 다른 길로 가보려고 했으나 길 자체가 사람들이 걸어다니기엔 차량도 많고 조금 위험할 수 있습니다 웬만하면 리프트 시설을 이용하셔서 항구로 가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효율적인 이동 수단입니다^^


요금


편도 1유로

왕복 1.80 유로

위 포스팅은 경제적 보상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2017/09/06 - [여행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탈리아 #2017] - 이탈리아 소렌토 렌트카 여행 2일 동안 차량 보관했던 유료주차장 후기!


2017/09/05 - [여행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탈리아 #2017] - 이탈리아 소렌토 여행하기 좋은 위치 숙소 '호텔 리볼리' Hotel Rivoli


2017/09/04 - [여행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탈리아 #2017] - 이탈리아 남부 여행 아말피 끝내주는 전망이 매력적인 숙소 '빌라 산타 마리아 럭셔리 컨트리 하우스' 이용 후기


2017/09/03 - [여행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탈리아 #2017] - 이탈리아 로마 테르미니역 B-rent 렌트카 업체 이용후기! (렌탈스닷컴 예약)


2017/08/31 - [여행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탈리아 #2017] - 이탈리아 로마 꼭 가봐야할 피자 파스타 맛집 '바페토'


2017/08/30 - [여행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탈리아 #2017] - 이탈리아 로마역 호텔 캐나다 (Hotel Canada) 조식 후기! (Breakfast)


2017/08/29 - [여행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탈리아 #2017] - 이탈리아 로마 3대 젤라토 맛집 '지올리티' 후기!


2017/08/28 - [여행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탈리아 #2017] - 이탈리아 로마 테르미니역 근처 괜찮은 숙소 '호텔 캐나다' 이용 후기!


2017/08/27 - [여행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탈리아 #2017] - 이탈리아 로마 빅버스 하루 이용 티켓 구매 및 이용후기!


2017/08/26 - [여행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탈리아 #2017] - 이탈리아 여행 할 때 꼭 필요한 유심칩! TIM 통신사 유심 구매 후기!


2017/08/25 - [여행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탈리아 #2017] - 이탈리아 로마 공항에서 테르미니역으로 기차타고 가기! (레오나르도 익스프레스)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 2017.09.08 09:37 신고

    이탈리아를 자유여행을 다니시다니.... 정말 대단하세요~~
    저는 패키지로 가야할듯...ㅠㅠ

  • 2017.09.16 17:29 신고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는데에 요금이 들다니 ㅠㅠㅠ 뭔가 슬프면서도 그 뒤에 말씀하신 계단많고 가파르다는 이야기에 , 아아 - 약간 뭐랄까 우리나라로 치면 케이블카 같은 개념으로 생각하면 좀... ㅋㅋㅋㅋ 덜 씁쓸하려나요 ?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