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ichard's Diary/Cafe #2016#2017

종로 카페 <보니또> 을지로점

카페 보니또 CAFFE BONITO

종로2가 청계천 근처에는 다양한 음식점과 카페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상당수가 카페입니다 분위기 좋은 카페도 많이 있는데요 대부분 기업형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들이 많아서 가격대가 생각보다는 비싼편입니다 직장인들에게는 이제 커피값도 만만치 않은 생활비로 차지를 하고 있는데요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커피를 즐길수 있는 카페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네요 제가 방문한 곳은 <보니또> (BONITO) 라는 곳입니다. 물론 가격이 엄청 저렴하지는 않지만 다른 커피전문점에 비해서 가격 대비 커피양도 많고 손님들도 많이 붐비지는 않기 때문에 분위기를 즐길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주소 및 위치


위치는 2호선 을지로3가역 1번 출구쪽에 가깝습니다 시그니처 건물에 근무하고 계시는 직장인분들도 많이 찾아오시는 곳입니다



건물 외관 모습입니다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바로 큰 길 근처에 있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주말에도 영업은 오후 10시까지 하고 있습니다


[영업시간]


평일 7:30 AM - 10:30 PM

주말 9:00 AM - 10:00 PM



다른 카페와 비슷하게 꾸며두었습니다 <보니또> 라는 커피전문점이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이름의 프랜차이즈인지 직영점이 아닌 개인이 운영하시는 것으로 보입니다 오히려 더 친절하게 주문도 받아주시네요.



각 종 생과일 주스 메뉴도 눈에 띄네요 직접 그 자리에서 갈아서 만들어 주기 때문에 신뢰가 더 갑니다



메뉴판입니다 가격대는 아메리카노 기준으로 봤을 때 약 300원~400원 정도 대형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가격보다 더 저렴한 편입니다 저는 아메리카노 한잔을 주문했습니다



금요일 오후 5시 쯤 방문했구요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지 않았습니다 주로 근처에 기업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직장인들이 점심식사 시간에 많이 찾아오는 곳이구요 



가끔씩 직장인분들이 손님을 응대하기 위해서 이용하는 공간이기도 하네요



좌석은 10팀~15팀 사이 정도 앉을 수 있는 의자와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 날따라 사람이 없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붐비는 카페보다는 조용한 카페를 좋아하기 때문에 <보니또>를 자주 이용하는 편이구요 좌석마다 콘센트가 설치되어 있어서 '핸드폰 충전','노트북 충전' 등이 가능합니다 PC로 오랫동안 작업 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곳으로 보이네요


총평

커피의 퀄리티는 다른 커피전문점과 비슷한 편입니다 다만 가장 큰 장점은 사람들이 몰려서 복잡한 분위기가 아닌 여유로운 카페라는 점에서 높이 평가하고 싶습니다 개인이 운영하셔서 샌드위치나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 많습니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구요 영업 관련 업무하시는 분들에게는 손님들 모시기 좋은 장소구요 만약 학생분들이면 조용히 공부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종로도 평일에는 워낙 많은 직장인들이 커피 전문점에 앉아있기 때문에 <보니또> 같은 카페를 찾기가 쉽지는 않을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