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xy Travel

해운대 달맞이 고개 + 벚꽃축제 즐기기!

해운대 달맞이 고개 벚꽃축제

해운대 달맞이 고개 올라가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해운대구에서 관광특구로 지정된 곳이기도 하고, 유명한 갤러리들이 많이 모여있어서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부산 여행을 다녀오면서 달맞이길을 올라가봤는데요 유난히 벚꽃이 아름답게 피었고 또 그 길이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고개를 올라가면 역시나 카페, 레스토랑, 갤러리, 가구점 등 다양한 업종의 상권이 형성되어 있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구요 중국인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곳입니다


주소 및 위치


당연히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을 모르시는 분들은 없을 텐데요 달맞이 고개도 많은 사람들이 올라가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높은 곳에서 바라보는 해운대 바다의 모습도 정말 좋습니다



달맞이 고개 초입부터 벚꽃 구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약간의 운동이 필요한 곳이라 운동화도 필수로 챙기셔야합니다



차들이 엄청 많이 다니네요 아무래도 달맞이 카페를 찾는 분들도 많은 것 같구요 청사포,송정 쪽으로 넘어가는 사람들도 많은 듯합니다



최대한 사람들이 없는 쪽으로 사진 촬영을 하기위해 노력했습니다 요즘 중국 관광객들이 줄었다고는 하나 달맞이 고개를 올라가는 동안 내내 중국인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중국어도 계속 들리네요



역시 봄은 아름답습니다 벚꽃이 만개하지는 않았지만 봄 분위기를 팍팍 띄어주네요



달맞이 고개로 올라가는 길도 예전보다 잘 만들어 놓아서 중간에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도 꽤 있습니다 



고개를 다 올라갈 때 쯤 높게 지어진 고급스러운 건물들이 보이네요 해월정 바로 앞이라서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모이는 곳입니다 카페와 레스토랑 그리고 갤러리까지 문화의 거리라는 말이 맞네요



공영주차장도 이미 거의 만차입니다 



물론 유료이기 때문에 회전율은 높아졌다고는 하지만 아직도 사람들이 많이 올라와서 그런지 주차장도 공간이 부족해보이네요



공영주차장 비용은 비싸지는 않습니다 부담없이 차량 가지고 올라가셔도 될 듯합니다



좀 더 높은 건물에서 달맞이 고개와 바다를 보고 싶기도 했고 주변에 임대를 위한 부동산 현수막이 많이 보여서 관심을 가지고 연락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카페,레스토랑 사업에 관심이 많아서 이런 부동산들도 가끔씩 연락해보는데요 중개사가 매물을 보여주면서 올라간 건물 위에서 바라보는 바깥 풍경입니다 생각했던 것 보다 너무 좋아서.. 장사 한번 해보고 싶다는.. 욕심이.. 마구 솟아났습니다..



해월정에서 바라본 바다 전망입니다 마음까지 시원해지네요



좌측에 보이는 노란색 건물을 임대문의 해본거구요 시간 괜찮으시면 한번 부동산에 미리 연락하셔서 보여달라고 하시면 좋은 뷰 감상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습니다 


저는 웹사이트를 찾아봤는데요 필요하신 분들은 링크 참고하세요~



해월정 앞에서도 문화행사가 많이 열린다고 하는데요 




행사기간에 맞춰서도 한번 와보고 싶네요 올해 4월에도 해운대에서 시작해서 달맞이, 청사포 까지 벚꽃 길 걷기 행사가 있었네요 아쉽습니다.. 해운대구 관광문화과에서 이렇게 주기적으로 행사를 진행하는 듯합니다




달맞이 고개에서 다시 천천히 걸어서 해운대 쪽으로 내려갔습니다



좌측으로 보이는 해운다 바다와 마린시티 까지.. 정말.. 좋았습니다



부산에 다녀온지 벌써 한달이 다 되어가네요 이번 여름에도 부산에서 해수욕도 즐기고 달맞이 고개도 올라가고 싶습니다.. 꼭..ㅎ


총평

어린 시절 부터 달맞이 고개를 올라갔었는데요 10년전과 비교하면 정말 많이 바뀌었습니다 카페,레스토랑,가구점, 관광호텔 까지 다양한 업종들이 들어오면서 유명해 진 것 같구요 무엇보다도 카페에서 커피 한잔 해보시면 뷰가 너무 좋습니다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근처에서도 바다를 보면서 커피를 한잔 하실 수도 있지만 달맞이 고개도 또 다른 매력이 있네요 더 높은 곳에서 보는 바다전망과 함께 커피 또는 식사를 즐겨보는 것도 좋았습니다 이제 날씨도 많이 풀렸고 부산 여행 가시면 달맞이 고개 한번 올라갔다 오시면 간단한 걷기 운동과 힐링하실 수 있을 듯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