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des Travel/iOS Boost Course #2019

네이버 부스트코스 iOS 프로그래밍 수료 후기, 정말 도움이 될까요?

답변을 먼저 말씀드리면, YES! 도움이 됩니다.

 

저 역시 시작할 때 이런 의문점을 가지고 부스트 코스를 시작했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부스트 코스를 수료하면

 

1. 개발자로 취업이 정말 가능한지?

2. 실력이 정말 좋아지는가?

 

위 2가지 부분을 정말 궁금해 하실 것 같은데요.

수료를 정말 한 사람이 아니라면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에게도 신뢰가 안되겠죠?

 

아 그리고 정말 꼭 참고하실 부분이 있는데요.
저는 네이버 부스트코스에서 이 글을 통해서 어떠한 금전적, 경제적을 보상을 받지 않습니다.

 

먼저 제 수료증을 보여드립니다.

 

네이버 부스트코스 수료증

작년 11월 초에 수료증을 받았네요.. 제 기억으로는 9월쯤에 미션은 다 완료했던 것 같은데요. 벌써 꽤 시간이 지났네요.

 

1. 개발자로 취업이 정말 가능한지?

 

먼저 말씀드렸던 정말 취업이 가능한가?에 대한 답변을 드리면 가능합니다!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저의 경우는 부스트코스를 진행하고 있는 중간에 취업이 되고 나서 마무리를 한 케이스입니다. 하지만 부스트코스 수료 후에도 취업을 위한 프로그램이 잘 마련되어 있어서 적극적으로 구직 활동을 하시면 충분히 취업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마도 신입 개발자를 그렇게 쉽게 뽑는가? 라고 의문을 가지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맞아요. 신입 개발자 뽑는게 당연히 회사 입장에서 부담스러운 건. 그런데, 거꾸로 생각해보면 신입 개발자는 회사 입장에서 저비용으로 괜찮은 생산력을 가져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답은 간단해요. 회사에서 원하는 기획을 어떻게든 구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면 됩니다.

 

이론적인 부분들을 공부해두는 것도 중요하지만, 개인 프로젝트 다양하게 많이 해보시고 해커톤 행사 많이 참가하세요. (저는 이게 열정과 의지를 보여주는 거라고 생각해요). 이론과 간단한 예시 코드를 작성해보는 것만으로는 분명히 한계가 있습니다.

 

네이버 부스트코스가 이런 점에서도 꽤 도움이 되었습니다. 실질적으로 프로젝트를 만드는 과정이 매 미션마다 주어지기 때문에, 단순히 이론만 공부하는 수준으로 끝나지 않아요. 프로젝트를 만들고 나면 현재 현업에서 일하고 계시는 선배님들의 코드 리뷰를 받기도 하고요.

 

2. 실력이 정말 좋아지는가?

 

실력이 좋아집니다. 부스트코스의 가장 큰 장점은 2가지라고 생각해요.

 

- 현업 선배 개발자분들이 정말 해보면 좋은 프로젝트를 미션으로 만들어서 제공해주고요. 

- 현업 선배 개발자분들이 직접 코드를 리뷰해주시고 피드백을 주세요.

 

이런 기회가 어디 있을까요?

취업 전까지는 정말 이런 기회를 잡기가 쉽지 않을 거에요. 저도 취업 준비 중일 때는 이 부분에 대한 갈증이 너무 심했었는데, 코드 리뷰를 처음 받고 나서 혼자 공부하는 것과 현업에 계시는 분들의 도움을 통한 공부가 차이가 크다는 것을 많이 느꼈어요. 물론 개발은 정답이라는 것은 없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오랜 경험에서 증명된 완벽에 가까운 정답은 많다고 생각합니다. 

알고 시작하면 좋은 정보 한 가지 더!

부스트코스 에이스 프로그램을 활용하세요!! 

 

이것도 혹시나 신뢰가 떨어질 듯해서, 선발되서 미션을 성공하신 분들만 받는 이메일 내용을 캡쳐해서 공유해드립니다. 아래 이미지 처럼 부스트코스 에이스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아래와 같은 이메일을 받게 됩니다.

부스트코스 에이스 미션 성공 이메일

저는 그냥 부스트코스를 일반적으로 진행할 수도 있지만, 혼자 일정없이 자유롭게 하면.. 정말 맘대로 하다가 말다가 할 것 같아서 ㅎㅎ 부스트코스 에이스라는 프로그램에 지원했어요. 선발되는 인원은 제한이 있고요. 선발이 되고나면 직접 부스트코스 담당자님이 안내 이메일과 함께 어떻게 진행하면 되는지 자세히 알려주세요.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2502470&memberNo=34635212

 

부스트코스 에이스 2019 Summer 2기 모집(모집 종료)

[BY 부스트코스] 분야별 선수 프로젝트 바로가기 · 웹 프로그래밍 프로젝트 3-1 - 프로젝트 확인하기[...

m.post.naver.com

저는 위와 같이 부스트코스에서 공지해주시는 글을 보고 지원을 하게되었어요. 올해도 진행이 되는지는 정확히는 모르지만 부스트코스 에이스 뿐만 아니라 대학생분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있는 것 같아서 잘 확인해보시고 도전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부스트코스 에이스의 장점은 2가지입니다.

 

1. 코드 리뷰가 원래 유료인데 해당 프로그램에 선발되면 진행되는 동안 현업 개발자가 해주시는 코드 리뷰 쿠폰을 제공해줘요! 

2. 일정이 생각보다 타이트하기 때문에, 공부를 안 할 수가 없어요 ㅎㅎ 저처럼 게으르신 분들은 강력 추천합니다.

할 수 있어요! 그냥 일단 해요!

저는 지금 지난해 취업한 회사에서 열심히 iOS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이미 나이도 많이 먹었고, 모바일 개발 관련 커리어가 있었던 것도 아니에요. 다만, 끊임 없이 방법을 찾고 노력했어요.

 

정말 잘 찾아보면 개발 교육은 무료로 제공하는 곳이 이제는 너무 많아요.

저도 아직까지 무료 교육을 찾아서 듣고 있고요. (물론, 연차가 지나면 유료 교육이 필요한 순간들이 찾아오기는 해요 ㅎ)

 

부스트코스 처음 시작하기 좋은 스탭이라고 생각해요!

화이팅!

'Codes Travel > iOS Boost Course #2019' 카테고리의 다른 글

AlertController  (0) 2019.09.11
Grand Central Dispatch  (0) 2019.09.11
App Transport Security  (0) 2019.09.11
URLSession Upload Task?  (0) 2019.09.10
UIScrollView 스크롤 뷰  (0) 2019.0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