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xy Travel/Italy #2017

운이 좋아야만 볼 수 있는 이탈리아 카프리섬 '블루 그로토' 관람 후기!

운이 좋아야만 볼 수 있는 이탈리아 카프리섬 블루 그로토 관람 후기!



아마도 많은 분들이 이탈리아 카프리섬에 다녀오시면서 블루 그로토에 대해서 들어보셨거나 체험해보셨을 겁니다 카프리섬을 여행한다면 꼭 한번쯤 고민해보는 체험이기도 한데요 우선은 자연적으로 형성된 푸른 동굴입니다 로마 황제가 개인 수영장으로 이용했다는 기사도 봤는데요 ㅎㅎ 상당히 유명한 관광 명소 입니다 이탈리아에 마음 먹고 여행을 가셔도 운이 좋지 않으면 날씨나 파도의 영향으로 관람이 불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저는 운이 좋았던 것 같네요 

주소 및 위치



블루 그로토의 위치입니다 기본적으로 카프리섬에 배를 타고 들어오셔야 접근이 가능한 곳이기 때문에 제가 공유해드렸던 지난번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7/09/15 - [여행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탈리아 #2017] - 이탈리아 소렌토에서 카프리(Capri)섬으로 페리 (Ferry) 타고 다녀오기!



카프리섬 항구에 도착한 후 모습입니다 항구 쪽에 모여있는 작은배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조금만 길을 따라가다보면 이정표가 나오는데요



 보트투어는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Yellow Line (섬전체 투어 + 블루 그로토) 입니다

요금: 18 유로

투어소요시간: 2시간 15분


두번째는 Blue Line  (블루 그로토) 입니다

요금: 15 유로

투어소요시간: 1시간 30분 


저는 배멀미를 좀 하는 편이라서 블루 그로토만 관람할 수 있는 Blue Line을 선택했습니다 (단, 블루 그로토 입장료는 별도입니다 블루 그로토 까지 접근하는 배편이 15유로네요...ㅠ)




블루 그로토 행 Blue line  티켓을 바로 앞에있는 매표소에서 구매한 뒤 선착장에서 대기하시면 됩니다 



역시 관광지라서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모여있네요.. 거의 30분 동안 기다렸습니다..



옆으로 보이는 작은 배들이 주로 보트투어에 이용되는 배들이구요 저 역시 비슷한 크기의 배를 타고 블루 그로토로 향했습니다





배를 탑승하면 이렇게 의자에 앉으면 됩니다 생각보다 중국인 관광객들이 많아서 놀랐습니다... 배를 탄분들 중 절반이 중국인이었어요...ㅎㅎ




배를 타고 블루 그로토를 향하면서 보는 카프리섬의 모습들입니다 절벽 위에 집들이 정말 아슬아슬하게 지어져있는데요 정말 멋지네요.. 저런 집에서 산다면 기분이 어떨지..ㅎㅎ




블루 그로토 까지는 약 10~15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제가 탔던 배 뿐만이 아니라 많은 배가 블루 그로토를 들어갔다가 빠져나오더군요.. 카프리섬의 핵심 관광사업인 것 같습니다






블루 그로토 지점에 도착하면 배들이 엄청 많습니다 그리고 블루 그로토 관광은 큰 배가 들어갈 수 없기 때문에 훨씬 더 작은 미니 배들이 3~4명 정도를 태우고 들어가서 블루 그로토 관람을 시켜주는데요 이 때 블루 그로토 입장료와 미니 배를 운전하는 분에게 팁까지 지불하셔야합니다   




Post from RICOH THETA. #theta360 - Spherical Image - RICOH THETA



저는 우선 1인당 14유로 입장료와 팁으로 1인당 3유로 정도를 추가해서 줬습니다.. 그 닥 만족하는 표정은 아니였지만.. 팁은 정말 대놓고 달라고 하네요.. 여기까지 와서 안보고 갈 수도 없어서...ㅎ 기분좋게 줬습니다..


블루 그로토 입장료 : 14유로 X 2명

블루 그로토 미니 배 이용 팁: 3유로 X 2명


총 34 유로




블루 그로토 내부에서 찍은 사진들인데요 내부가 어두워서 사진은 잘 찍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어둠속에서도 푸른 바닷물이 굉장히 인상적이었습니다 동굴 안에서 푸른색깔이 정말 예쁘게 보이더라구요 360도 카메라로 내부에서 촬영을 했습니다 아래 리코 세타 Spherical Image 를 통해서 더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Post from RICOH THETA. #theta360 - Spherical Image - RICOH THETA


약 5 ~ 7분 정도 지나고 나니 동굴을 빠져나오더군요.. 좀 짧은 시간이긴 했지만 사실 그렇다고 오랫동안 내부에서 있을 이유도 없더라구요..ㅎㅎ 적당히 감상을 하고 나온 것 같구요 작은 배들이 이렇게 왔다 갔다 하면서 관광객들에게 블루 그로토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총평


블루 라인을 이용해서 블루 그로토만 다녀오셔도 배를 거의 1시간 반 가까이 타게 되더라구요 저는 배멀미를 좀 하는 편이라... 섬 전체 투어가 포함되어 있는 옐로 라인을 이용했다면... 아마 정말 힘들었을 것 같습니다 이탈리아 카프리섬의 그로토는 사실 날씨가 조금만 안좋거나 파도가 심해도 동굴 접근이 금지 된다고 합니다 모처럼 이탈리아 여행을 오신 분들도 이 멋진 곳을 보지 못하고 돌아가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다행히.. 저는 성공적으로 블루 그로토를 보고 왔네요 이탈리아 여행 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위 포스팅은 경제적 보상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2017/09/10 - [여행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탈리아 #2017] - 이탈리아 소렌토 투숙했었던 호텔 직원이 추천해준 맛집 'SOUL & FISH'


2017/09/09 - [여행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탈리아 #2017] - 이탈리아 소렌토에서 바다 수영 즐기기!


2017/09/08 - [여행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탈리아 #2017] - 이탈라이 소렌토에서 잘나가는 아이스크림 맛집 'Pure Gelato Cafe Sorrento'


2017/09/07 - [여행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탈리아 #2017] - 이탈리아 소렌토 여행 꿀팁! 편리한 Lift(엘리베이터) 이용하기!


2017/09/06 - [여행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탈리아 #2017] - 이탈리아 소렌토 렌트카 여행 2일 동안 차량 보관했던 유료주차장 후기!


2017/09/05 - [여행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탈리아 #2017] - 이탈리아 소렌토 여행하기 좋은 위치 숙소 '호텔 리볼리' Hotel Rivoli


2017/09/04 - [여행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탈리아 #2017] - 이탈리아 남부 여행 아말피 끝내주는 전망이 매력적인 숙소 '빌라 산타 마리아 럭셔리 컨트리 하우스' 이용 후기